코린이
[패스트캠퍼스] 코딩 1:8 웹 개발 왕초보 본문
반응형
이번 방학 때 웹 만들기와 웹 서버 쪽을 공부하고 싶어서 코딩 1:8 웹 개발 왕초보를 듣게 되었습니다.
강의 운영 기간은 23/07/05~08/09 총 5주로 주로 슬랙으로 공지사항이랑 담당 코치님한테 질의응답을 할 수 있었습니다.
1:8 소그룹으로 학습 관리 받으면서 제대로 코딩에 입문하는 강의, 웹 개발의 시작부터 끝까지, 프론트엔드부터 백엔드 개발까지 8시간으로 끝낼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추가 동영상이 있어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으로 웹을 만들고 서버에 연결하는 과정을 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재밌었고 많은 걸 배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내일 배움 카드로 강좌를 80% 프로 이상 넘으면 환급을 받을 수 있어 무료라고 생각하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의에서는 MongoDB와 AWS를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MongoDB는 정말 알고 싶었던 내용입니다.)
- 강좌 수강 후기강사님이 처음하는 사람들이 따라갈 수 있도록 천천히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지만 강의 자체가 짧아 기초만 알고 좀 더 알고 싶으면 따로 공부해야 될 거 같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 JS는 처음 해보아 많이 헷갈렸습니다.
- Slack에서 코치님과 매니저님들이 공지사항이나 학습에 도움이 되는 글들을 올려주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좋았습니다.(대신 저와 같은 팀을 하신 분들이 질문이 없어서 코치님한테 대단히 죄송했습니다…)
- 강의 한주 끝에는 숙제가 있는데 개인이 자율적으로 하는 것 같았습니다.
- 이번 강의를 듣고 Python으로도 서버에 사용되고 있는 걸 알았습니다.
- 아쉬운 점은 팀원들과 조금 소통을 했으면 팀원이 어떤 걸 모르는지 궁금했는데 질문을 하신 분들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 강의 프로젝트
다른 프로젝트들도 있지만 가장 재밌고 기억에 남는 모바일 청첩장만 올리겠습니다.



결혼식 모바일 청첩장 만들기카카오맵을 이용하여 위치 보기 과정을 했는데 평소에 어떻게 하는지 궁금했는데 강의를 보고 궁금증을 해결해 너무 좋았습니다.
MongoDB를 사용해서 방명록 시스템을 만들었는데 너무 재밌었습니다.
웹 페이지 또는 웹 서버를 처음 한다는 분들한테는 추천드립니다. 정말 유익하고 개념만 배울 수 있고 무엇보다 그렇게 길지 않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반응형
Comments